초록우산

국내보다 싼 가격으로 구매한다···해외직구

작성일 : 2014-03-27 22:48 작성자 : 정유나 화명고3 (letme15@naver.com)

국내보다 싼 가격으로 구매한다···해외직구

 

 

최근들어 해외 온라인쇼핑몰에서 신용카드로 물건을 구입하여 국내로 배송 받는 이른바 직구가 부쩍 늘었습니다.

인터넷 활용에 훤한 국내소비자들이 해외 현지보다 몇 배나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수입품들을 국내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을 거부하고, 직접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이지요. 직구는 이미 스마트한 소비자들의 트렌드가 되었어요.

?

 

특히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프라이데이에 국내 소비자들의 직구가 가장 많이 이루어진대요.

이 날은 평소 가격보다 최대 90%까지 싸게 쇼핑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국민들도 엄청난 쇼핑을 한다고 해요.

블랙프라이데이 다음 주 월요일은 사이버먼데이로 불리는데, 이 날 아마존 등의 미국 대형온라인쇼핑몰이 큰 규모로 세일행사를 합니다.

?

?

                       < 미국 최대규모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닷컴 홈페이지 >?

?

그래서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일주일 동안 우리 직구족도 집중적인 해외 직구를 해요.

 

지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그러니까 작년 11월 25일~12월 1일동안 신한카드로 해외직구를 한 신한카드회원들의 이용액이 무려 68억원이었고, 회원수가 3만 7000명이었다고 합니다. 대단하죠?

이 수치는 역대 최대치였고, 그 전년과 비교하면 거의 두 배가까이 늘어난 금액이에요. 신한카드는 국내 국내 카드시장의 20%를 차지하는 1위 카드업체이구요.

?

?

직구를 잘 하기 위해선 관세 제도와 국제배송료 체계, 미국 현지에서의 소비세 등을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정도의 수고로움은 직구와 국내구매의 큰 가격차이에 비하면 사소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 구매할 때보다 직구를 했을 경우 거의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까요.

배송비와 관세를 지불한다고 해도 말이지요.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유난히 인터넷을 잘 활용하고, 또 정보를 공유하는 컨텐츠가 많기 때문에 직구는 앞으로도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동물의소리] 기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회사소개    사업안내    광고 및 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동물의소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88 / 발행인 : 임향숙 / 편집인 : 김지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이석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18-8번지 포커스빌딩 2층 / TEL : 070-4799-1004 / 등록: 2017년 4월 21일
관리자 Email : kpen@naver.com copyright(c) 2017 동물보호법개정추진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