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기억력에 좋은 음식들은?

작성일 : 2014-07-12 01:08 작성자 : 이동일(개포고3) (jackdonglee@gmail.com)

  학생인 우리들에겐 누구나 포토메모리 즉, 기억력이 좋으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바램이 있다. 그런데 우리가 좋아하는 과자나 패스트푸드 등은 몸속 활성산소의 생성을 부추겨 뇌의 노화를 가속화 시킨다고 한다. 반면 검은콩, 검은깨, 달걀 등은 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아세틸콜린이 잘 유지되도록 돕는 레시틴이 풍부하다. 그리고 마늘, 굴, 해조류는 세포의 노화를 막는 셀레늄이 많다. 토마토, 양배추, 사과에는 뇌기능 활성화에 좋은 비타민C와 비타민B6가 풍부한데, 특히 빨간 사과 껍질에 뇌세포의 파괴를 막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많다고 한다. 항산화제 역할의 비타민E는 아몬드, 땅콩, 호두 등의 견과류에 많이 있어 하루에 7~8개씩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특히 청소년기에는 뇌를 구성하는 주요성분인 지방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하는데,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뇌혈류를 증가시키고 뇌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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