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요리하는 남자들이 인기가 많은 이유

작성일 : 2015-09-08 10:23 작성자 : 채민정 (twob1228@naver.com)

 

 

 요즘 텔레비전을 비롯한 대중매체에는 요섹남이라는 신조어가 인기다. 요섹남이란 요리하는 섹시한 남자라는 뜻으로 요리하는 남자에 대한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 단어이다. 대중매체에 있어서의 요리하는 남자들에 대한 인기의 이유에 대해 확인해보자.

 

 요리하는 남자들에 대한 대중들의 인기는 요리 프로그램의 인기 상승과 직결된다. 요리 프로그램의 인기 상승은 TV시청률만 봐도 알 수가 있다. 콘텐츠 파워지수 (CP)에 따르면 상반기 방영된 125개의 프로그램 중 tvN <삼시세끼>,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tvN <집밥 백선생> 등 요리하는 남자들이 나오는 프로그램이 상위권 시청률을 차지했다.

 

 2015년 현재 대중들이 ‘쿡방’에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진단한다. 첫째, 2000년대 내내 강조되었던 웰빙과 다이어트에 대한 반발심리라는 것이다. 건강한 음식을 요리하는 셰프보다 오히려 설탕과 소금을 충분히 사용하는 셰프들에 대한 열광이 더 크다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둘째, 경제적 불황이다. 경제적으로 소비를 줄이고 끼니를 챙기기 위해 요리를 취미로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집에 남는 재료들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대중 매체를 통해 찾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요리연구가 박찬일씨는 “현대인들을 위로해 줄 만한 도구가 없는데 음식은 크게 비용을 들이지 않고 만족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대중매체에 등장하는 셰프들의 인기역시 쿡방의 인기와 더불어 경제불황의 상황에서 요리사의 직업적가치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스타 셰프들의 경우 예능프로그램이나 광고 등에 출연하며 연예인처럼 인식되고 있는 현실이다. 앞으로 셰프들의 인기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동물의소리] 기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회사소개    사업안내    광고 및 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동물의소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88 / 발행인 : 임향숙 / 편집인 : 김지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이석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18-8번지 포커스빌딩 2층 / TEL : 070-4799-1004 / 등록: 2017년 4월 21일
관리자 Email : kpen@naver.com copyright(c) 2017 동물보호법개정추진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