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저칼로리 맛있는 김밥 만들기

작성일 : 2015-09-15 14:53 작성자 : 채민정 (twob1228@naver.com)

 가을이 되어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소풍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소풍 대표메뉴는 김밥이다. 김밥은 자신의 취향대로 재료를 넣고 뺄 수도 있고, 계란에 입혀 먹는 등 조리 방법도 다양해 맛, 영양, 열량이 천차만별이다. 맛은 물로 살찔 걱정도 없는 저칼로리 김밥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다.

 

 김밥을 먹을 때 살이 찌는 느낌을 받은 것은 밥 때문이다. 흰쌀밥 대신 현미밥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현미밥은 칼로리도 적지만 건강에도 좋다. 하지만 현미는 끈기가 부족하여 김밥이 잘 말리지 않을 수 있어 흰쌀이나 찹쌀은 섞어서 밥을 짓는 것이 좋다. 김밥 속 재료는 염분이 적은 단무지와 햄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체내에 염분이 쌓이면 그만큼 당의 흡수도 빨라지기 때문에 살을 빼기가 어렵다.

 

 요리연구가 윤선혜씨는 “김밥은 소풍가서 먹기에 인기가 좋은 음식이다. 조금만 신경을 써 저칼로리 김밥을 만들어 먹는다면 건강을 지켜 소풍의 즐거움도 2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저칼로리 요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을 챙기는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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