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방법

작성일 : 2017-03-20 23:57 작성자 : 채민정 (twob1228@naver.com)

 지구온난화는 지구의 평균기온이 올라가는 것으로 산업혁명 이후 인간의 화석에너지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일어난 현상이다. 결국 홍수, 폭우, 사막화, 태풍과 같은 이상기후를 유발해 인류의 목숨까지 위협하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을 온난화를 막기 위한 예방법을 내놓았다.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햇빛, 물, 지열, 강수, 생물유기체 등을 포함하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변환시켜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두 번째, 이산화탄소 배출을 하지 않는 원자력 에너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세 번째는 사용하는 에너지 자체를 줄이거나 에너지를 적게 소비하는 상품을 만들어야 한다. 네 번째는 경제적인 CCS(CO2 Capture and Storage,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저장) 기술 개발이다. 이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방법으로 발전소, 제철소와 같은 대형 이산화탄소 발생 시설에서 이산화탄소를 직접 포집하는 기술이다. 지하 1000미터 이하의 대염수층에 압축 저장하는 방법으로 2020년 이후 상용화가 가능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에 에너지경제연구원 안재균씨는 “ 지구온난화는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매우 심각한 일이며 CCS같이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방법이 나와야 하고 또 이를 위해 연구원들이 열심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방법 연구에 힘을 쏟을 것이며 개인들도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실천하기를 권한다.

[동물의소리] 기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회사소개    사업안내    광고 및 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동물의소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88 / 발행인 : 임향숙 / 편집인 : 김지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이석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18-8번지 포커스빌딩 2층 / TEL : 070-4799-1004 / 등록: 2017년 4월 21일
관리자 Email : kpen@naver.com copyright(c) 2017 동물보호법개정추진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