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중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사랑의 티셔츠 빈민국에 기부

작성일 : 2017-03-21 00:06 작성자 : 하지수 숙명고3 (ew6761@hanmail.net)

경기도 내정중학교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과 함께 ‘사랑의 티셔츠 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함께하는 사랑밭(www.withgo.or.kr)은 사회복지NGO이다.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랑의 티셔츠 만들기’ 캠페인은 변변히 입을 옷 한 벌 없는 해외 빈민촌 아이들에게 직접 큐빅을 수놓은 핫픽스 티셔츠를 만들어 기부하는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이다. 많은 기업과 단체들의 참여가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 9일, 내정중학교 학생들 27명도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티셔츠를 만든 학생들은 ‘손으로 하는 실천봉사반’으로, 함께하는 사랑밭의 봉사 참여는 이번이 두 번째다. 내정중학교 ‘손으로 하는 실천봉사반’은 지난 4월, 미혼모와 아기를 위한 배냇저고리를 만든 바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난 번 배냇저고리 캠페인도 참 의미가 있었는데, 또 다시 이렇게 뜻 깊은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보람 있었다”면서, “한알 한알 큐빅을 붙여 티셔츠와 에코백을 완성했는데, 해외 빈민촌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11월까지 연중 봉사를 계획 중인 내정중학교는 이후 국제구호 NGO 월드쉐어의 빈곤국 아동돕기 ‘코니돌’ 양말인형 만들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동물의소리] 기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회사소개    사업안내    광고 및 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동물의소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88 / 발행인 : 임향숙 / 편집인 : 김지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이석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18-8번지 포커스빌딩 2층 / TEL : 070-4799-1004 / 등록: 2017년 4월 21일
관리자 Email : kpen@naver.com copyright(c) 2017 동물보호법개정추진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