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서울시] “10일부터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하세요”

작성일 : 2017-04-05 16:26 작성자 : 강유정

서울시는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25개 모든 자치구의 지정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이 기간에 5만두분의 광견병 백신을 무료로 공급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각 자치구별 지정 동물병원에 방문해 시술료 5000원을 지불하고 반려동물에 광견병 예방접종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광견병 예방백신이 조기에 소진될 수 있어 서둘러 접종하는 것이 좋다”며 “동물병원별 보유량이 다르므로 방문 전에 남은 수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광견병은 치사율이 매우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 가정에서 기르는 개와 고양이는 반드시 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방어능력 유지를 위해서는 매년 1회 보강접종을 해야 한다.

시는 광견병 예방접종 시 보호자들이 반려견에 대한 동물등록도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3년부터 실시한 동물등록제에 따라 3개월령 이상의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개는 의무등록 대상이다.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경우 등록한 동물은 쉽게 찾을 수 있다. 등록대상동물을 동물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최고 4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나백주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장은 “반려동물의 광견병 예방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기간 내에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며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길을 잃어버렸을 때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인 ‘동물등록’에도 적극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동물의소리] 기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회사소개    사업안내    광고 및 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동물의소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88 / 발행인 : 임향숙 / 편집인 : 김지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이석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18-8번지 포커스빌딩 2층 / TEL : 070-4799-1004 / 등록: 2017년 4월 21일
관리자 Email : kpen@naver.com copyright(c) 2017 동물보호법개정추진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