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강아지 고양이 스케일링 비용, 반려동물 소셜커머스에서 비교

작성일 : 2017-04-06 20:56 작성자 : 임향숙

 

서울에서 자취생활을 하던 A씨(31.여) 혼자 사는 외로움에 최근 반려견을 분양받아 반려견과의 알콩달콩한 재미에 푹 빠졌다.

그러나 반려견을 키우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적지 않음을 알고 내심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예방접종과 건강검진, 중성화수술 비용에 최근엔 강아지 입 냄새가 나는 것 같아 근처 동물병원을 찾으니 스케일링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

반려인들에게 가장 큰 부담인 반려동물의 식비와 병원비용, 기타 미용 및 여행 시 반려동물을 동반하기가 어려운 현실과 같이 전체 관리비용이 큰 부담을 주고 있다.

반려동물 관리비용이 부담을 주는 가운데 ‘반려동물 소셜커머스 마이펫플러스’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는 동물병원부터 애견카페 및 미용, 호텔, 펜션, 훈련센터, 애견유치원 및 동물장례식장까지 입점되어 있어 반려동물관련 서비스 산업에 대한 비용과 정보를 비교 선택 구매할 수 있다.

김희동 원장 (펫파라다이스동물병원)은 "강아지, 고양이의 입 냄새는 정기적인 스케일링과 구강관리를 받음으로써 치석 제거를 통해 치은염, 치주염들을 예방하게 되는데 반려동물의 구강건강을 위해서라도 일주일에 몇 번씩은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동물의소리] 기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회사소개    사업안내    광고 및 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동물의소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88 / 발행인 : 임향숙 / 편집인 : 김지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이석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18-8번지 포커스빌딩 2층 / TEL : 070-4799-1004 / 등록: 2017년 4월 21일
관리자 Email : kpen@naver.com copyright(c) 2017 동물보호법개정추진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