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카카오 모바일 다음앱에 '동물'탭 신설

작성일 : 2017-08-28 15:56 작성자 : 육소엽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다음앱 및 모바일 다음에 ‘동물’ 탭을 개설해 다양한 동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동물 탭은 지난 23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동물 전용 카테고리를 개설한 것은 국내 포털 서비스 최초다. 풍부한 정보와 흥미성을 갖춘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용자의 공감과 참여를 가능케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앱 및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서 제공 중인 ‘탭’ 은 각 주제별 콘텐츠를 모아 제공하는 카테고리다. 뉴스, 랭킹 등 기본적인 카테고리를 비롯해 홈앤쿠킹, 스타일, 자동차, 여행맛집 등 현재 총 13개 탭을 오픈하고 있다. 각 탭에는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인 카카오i(아이)의 콘텐츠 추천 기술 ‘루빅스’를 적용해 브런치, 다음까페, 카카오스토리 등 카카오가 보유한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 개인 맞춤형으로 보여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동물’ 탭은 최근 1인 가구와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동물 관련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결과다. 강아지, 고양이, 물고기, 토끼, 햄스터 등 반려동물을 비롯해 야생·이색 동물 등 모든 동물 관련 콘텐츠와 함께 유기동물 후원, 스타들의 동물 등 다양한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반려인을 위해서는 동물병원, 검사, 영양제 등 건강/질병 관련 정보와 미용, 의복, 간식 레시피, 반려동물 동반 여행/케어서비스 등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한다.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이용자도 귀여운 동물 짤방, 반려 동물 에세이/웹툰, 사진/영상 등 동물과 관련한 재미있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TV 프로그램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로 유명한 강형욱 동물 조련사의 카카오 스토리펀딩, ‘스타와 동물‘ 코너 등을 통해 동물을 사랑하는 여러 셀럽들도 동물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동물을 살리는 스토리펀딩’ 코너를 통해 유기동물 후원, 동물 보호법 청원 등 동물 관련 자선/봉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을 독려하고 있으며, 향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1boon 쇼핑을 통해 반려 동물 관련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 전지선 포털기획팀장은 “이번에 신설한 동물탭은 국내 포털 서비스 최초의 동물 전용 카테고리로, 반려인에게는 정보와 공감을,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유저에게는 재미와 따뜻함을 주고자 한다” 고 밝혔다.

 

 

 

 

 

 

 

[동물의소리] 기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회사소개    사업안내    광고 및 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동물의소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88 / 발행인 : 임향숙 / 편집인 : 김지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이석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18-8번지 포커스빌딩 2층 / TEL : 070-4799-1004 / 등록: 2017년 4월 21일
관리자 Email : kpen@naver.com copyright(c) 2017 동물보호법개정추진위원회 All Rights Reserved.